순토 월드컬렉션 카일라쉬 SUUNTO WORLD COLLECTION KAILASH

2015. 11. 2. 01:50내 멋대로 리뷰/등산용품

728x90
반응형


여행중에 이 제품을 보여드릴수 있어서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확하게도 여행용용 시계니까요


이름하여 


순토 월드컬렉션의 첫번째 작품인 "카일라쉬"


그리고 7R 시리즈


이름이 뭐 이렇게 어렵냐구요?




오른쪽 위를 보시면 멋지게 7R버튼이 있습니다. 


잘 안보이신다구요?


사실 저도 잘 안보입니다만 카메라가 후져서 그런가 봅니다. 


눈으로는 잘 보이는데 ㅠㅠ





제품의 완성도는 뭐 말 할것도 없겠지만 


매끈하게 잘 만들어 졌습니다. 


괜히 말 했네요. 



그나저나 



이 제품의 핵심 기능은 바로 오른쪽 위 버튼인 



"7R" 버튼입니다. 


누르면 어떻게 되냐구요?



우선 내가 어디를 여행중인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집에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보여주네요


어마어마하게 멀리 날아 왔군요





평균 어느정도를 걷고있는지를 보여주기도 하구요


여행할때 체력 안배를 해줘야 하니까요.





몇개의 도시를 방문 했는지





몇개의 나라를 방문 했는지





세상에..


19217Km를 여행 했다고?


놀랍다.


그리고 너무했다.





그리고 올해에만 벌써 18일이나 여행을 하고 있다니....




그리고 다른 재미있는 기능중 하나는 


저장 해놓은 장소로 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알려주는 기능




그러니까 이렇게 저장을 하면





저장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여기저기를 걸어다니다 보면 길을 잃어 버릴 수 있잖아요


그러니 여행을 시작할때 혹은 친구들과 헤어지면서 여기서 다시 만나자!


라고 이야기 할때


이 기능을 켜 놓으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섹션에는 말 할것도 없이 월드 타임이 되는데 재미있는것은 


홈 타임이라는 것입니다. 





저의 홈은 당연하게도 서울이니까 서울의 시간을 표시해 주죠





초를 표시해 주기도 하구요





고도, 해뜨는 시간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해뜨는 시간이 너무 늦구나.





16steps을 걸었다고?


세상에..


말도안된다 이건





배터리 잔량도 표시가 됩니다. 





고도는 설정 할 수 있다는것 아시죠?





기압의 변화를 우리가 알아야 갑자기 변화하는 날씨에 대응할 수 있겠죠?


스톰알람도 물론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하!


그리고 시간은 어떻게 맞추냐구요?


자 한번 보시죠!



메뉴로 들어가서 시간과 날짜를 선택 합니다. 




GPS 타임존 업데이트를 선택!





이건 뭐 무조건 오토메틱으로





당연하게 GPS를 통해서 시계를 설정해 주세요!





쨘!


시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로마시간대를 여행중 입니다.


여행은 눈과 카메라를 통해 마음속, 파일로 기록 되겠지만


순토의 카일라쉬로 내가 걸었던 길, 방문했던곳등을 기록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벌써부터 그 재미가 쏠쏠 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