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코나 하이브리드 첫느낌 및 디테일 사진

2019. 12. 5. 22:25내 멋대로 리뷰/자동차

728x90
반응형

처음으로 하이브리드를 탄게 언제였지?

 

아. 프리우스를 얻어타면서 였다. 

그땐 그 기괴한 계기판과 기어봉에 놀랐었는데

 

이제는 하이브리드라고 이야기 하지 않으면, 

혹은 옆에 지나가는 소리를 듣지 않으면 외관 혹은 실내에서 그것을 찾기 쉽지 않다. 

물론 계기판이나 그런것 말고

 

여튼 요즘에 정말 많이 팔린다는 코나를 살펴봅시다. 

 

아이언맨 스페셜 버젼이 나왔었는데 아이언맨과 느낌이 아주 잘 맞습니다. 

 

이렇게 센서를 센스있게 숨겨놨습니다. 

 

그릴의 디테일이 아무래도 다음시즌에는 더 커지겠죠?

로고도 더 커지고?

 

산타페의 작은 동생처럼 진짜 생겼습니다. 

 

특히 헤드라이트는 그렇습니다. 

 

심지어 예쁩니다. 

 

아래 라이트는 베뉴 스타일 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투싼같기도 하구요

각을 더 줬으면 어떘을까?

 

저 열쇠를 작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이 부분도 뭔가 하이브리드 처럼 만들었으면 어떘을까요?

 

이런 부분은 확실히 산타페보다는 떨어지는 느낌이지만 있을건 다 있고 불편하지 않을듯 합니다. 

 

역시 자동차는?

 

풀옵

여기서 하이브리드임을 알 수 있네요. 

 

여기도 하이브리드 답게 파랑 빛을 쫙~ 쐈으면 어땠을까요?

 

운전대는 확실히 산타페보다 작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폭도 좁기때문에 더 아담하게 운전할 수 있을듯 합니다. 

 

이런 부분들도 잘 다듬었네요. 

그나저나 저 보이스 컨드롤 다들 쓰세요?

 

깜박이

라이트

 

계기판을 보면 비로소 이것이 하이브리드구나.... 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아끼면서 마구마구 달릴 수 있는거군요. 

 

부럽습니다. 

 

차간 간격도 버튼으로 켜고 끄나봅니다. 

 

그나저나 어서 현대차를 한번 몰아보고 싶다. 

 

이 부분은 형태가 산타페랑 살짝 비슷합니다. 

아쉬운것은 운전석 쪽으로 더틀었으면, 미디어를 가깝게 위치 시켰더라면..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확실히 직관적으로 되어 있네요. 

 

핸들도 따뜻해지고 통풍도 되는구나.. 부럽다. 

 

기어는 조만간 버튼으로?

 

부럽다 코나 하이브리드

 

조수석 공간도 충분합니다. 

다리를 올리고 타면 백미러가 안보이니 그런일은 안해야 겠습니다. 

 

이 부분은 아주 심플하고 특별한것은 없습니다. 

꼭 특별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니까요. 

 

생각보다 백미러가 완전 커서 놀랐습니다. 

 

사각지대 경고등도 들어옵니다. 

 

역시 좋다. 풀옵

 

이런 부분에서도 하이브리드임이 느껴지면 좋았을듯

 

드라이버만 바람을 돌릴 수도 있군요

 

이건 좀 새롭네요. 

 

오! 토홀드도 있네요. 

 

요즘에는 거의 기본이죠?

 

이 부분의 공간 활용도 좋았습니다. 

 

여기에 이것 저것 넣고 다니면 좋겠네요 그러니까 .... 뭘 넣으면 좋을까요? 저는 케이블 들이 들어있습니다. 

 

오! 시트도 전동입니다. 

물론 세세하게 조절되지 않지만 이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생겼는데도 통풍이 되나요?

 

신기합니다. 

 

뒷자리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만 그렇게 클 이유가 없는 차니까 패스 하겠습니다. 

 

뒷 라인 잘 빠졌구요 포인트도 잘 넣었습니다. 

 

세상에 뒷자리 열선도 있습니다. 

친구들이랑 놀러갈떄 진짜 좋겠네요. 

 

타이어 자체가 좀 작은건가?

 

여튼 휠 느낌은 좋습니다만 좀 복잡한것 같기도 하네요. 

 

뒷 라이트도 신경 많이 썼네요. 

그렇지만 소렌토 보고오니 너무 작은것 같기도 하고...

 

오! 이렇게 보니 조화롭네요. 

더 컸으면 이상했을듯

 

하이브리드는 로고에 파란? 혹은 녹색? 빛이 나면 어떨까요?

 

굳이 이렇게 하이브리드라고 붙이지 말구요

 

트렁크가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물론 짐차가 아니니까 그렇지만 생각보다 작아서 놀랐네요. 

 

이렇게 작은 비밀? 공간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무엇을 넣어야 하나?????

 

여기를 올리면 더 많은 공간이 나옵니다. 

새로산 피규어를 숨겨놓으면 좋겠네요..

 

 

그러나 이 차를 타는 사람들은 그런것을 숨길 필요가 없는 친구들이겠죠?

 

부럽다..

 

 

뒷모습이 투싼같기도 합니다. 

 

작은 투싼

 

예전 벤츠 블루뭐시기 그거랑 너무 비슷한거 아닙니까?

 

백 미러를 밖에서 보니 작아보이네요. 

안에서는 진짜 크던데.

 

여튼 이렇게 코나 하이브리드를 한번 봤습니다. 

 

생각보다 훨~~~ 씬 활용도가 좋을것 같고 디테일이 좋았습니다. 

 

제가 대학생이라면, 아기가 없는 신혼부부라면, 

너무너무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나도 그 나이로 돌아가고 싶구나..

 

 

 

728x90
반응형